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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게임섹터

추억의 리듬게임 오디션을 아시나요? 게임회사 티쓰리 기업분석하기 _3가지 Turning Point! <티쓰리> 주식전망

최근 게임주들 중에 딱히 마음에 드는 싼 회사가 안보였는데 간만에 마음에 드는 회사를 찾았다.

이번에 내가 분석한 기업은 티쓰리다.

티쓰리를 주식에 넣어서 드셔보시겠어요?

내가 이번에 티쓰리의 투자하는 포인트는 총 3가지로 볼 수 있다.

1. 저평가받고 있는 밸류에이션

2. 오디션 라이프

3. 중국의 규제완화

 

1.     저평가받고 있는 밸류에이션

현재(2022.12.13일 기준) 2021년 기준 91억의 영업이익을 내는 티쓰리의 시가총액은 1197억원으로 동일업종 멀티플이 20배 정도인 것에 비해 멀티플 8이라는 엄청나게 낮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내가 볼 때 그 이유는 이렇다 할 만한 신작이 없고 게임개발사가 아닌 지주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티쓰리 실적전망>

티쓰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부문 45.3%, 드론사업 54.7%로 게임의 상당 부분 비중이 줄어들고 있었고 이번에 신규상장한 이유는 다시한번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자금이 필요해서 상장을 했다.

지금은 해당 매출구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앞으로는 다시 게임의 비중이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2.     오디션 라이프

그래서 새로 만들려고 하는 게임은 바로 오디션 라이프이다. 해당 게임은 기존에도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흥했던 게임으로 메타버스의 형태를 띈 게임을 개발하게 되면 시너지가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솔직한 말로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사라는 이미지만 보여줘도 주가는 반응할 것으로 나는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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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국의 규제완화

최근 중국에서는 백지시위를 하고 있는데 중국은 국민들의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서 코로나 정책과 게임 및 엔터테이먼트 산업의 규제를 조금씩 완화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내가 볼 때 이것이 3S정책을 펼쳐 어느정도 불만을 분산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보이며 해당 기조는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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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목표주가는?

티쓰리는 현재 멀티플 8의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저평가 구간에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차트를 봐도 최근 많이 하락한 주가에서 매수가 조금씩 들어오고 있는 상황으로 보이며 이제는 저점이 다져진 것으로 보인다.

보수적으로 올해 벌어들일 영업이익 140억에서 멀티플 10을 준 1400억으로 2130원을 목표로 시가총액 1000억부터 담으면 좋을 것 같다.

 

목표주가: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