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스토리

케이카:: 한앤코가 못팔고 있는 케이카 개인투자자에게는 좋은 이유

SK렌터카 팔렸는데…'장기 매물' 한앤컴퍼니 케이카는 '우울'

https://v.daum.net/v/20240830000045516

 

SK렌터카 팔렸는데…'장기 매물' 한앤컴퍼니 케이카는 '우울'

호실적에도 주가 괴리감 여전 대기업 진출한 시장 분위기 변화도 악재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인수합병(M&A) 시장 알짜 매물로 꼽힌 중고차·렌터카업체 SK렌터카가 마침내 새 주인을 찾은 가운데

v.daum.net

최근에 이런 뉴스를 봤는데 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앤코가 케이카를 M&A시장에 올려놨지만 현재 장기매물로 팔려나가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 주가마저 떨어져서 인수합병 시장에 처음으로 매물을 등록했을 당시보다 제값을 받고 매각할 여부도 녹록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내용은 결국 저같은 개인투자자한테는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앤코는 대표적인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인데 매물을 제값에 팔지 못한다면 해당 매물의 지속적인 수익으로 배당을 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가격에 원매자가 나타나면 주가는 당연히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한앤코는 밑지는 장사를 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지금 고래의 등에 올라타면 함께 배당수익도 챙기고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의 주가성장도 함께할 수 있는 상황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한앤코가 엑시트를 못해 개미들에게 물량을 내던지다고 해도 그 많은 물량을 밑으로 던지기에는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결국 주가는 회사의 이익에 비례하여 상승할 것이고 빠지는 상황은 확률적으로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거인의 어깨가 아닌 뒤통수에 올라서자!